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

인사말

 

 

20170814151005_quvvmadt.gif

 

장애인 태권도 가족 여러분!

국기(國技)태권도의 미래가치는 장애인태권도에 있으며, 장애인태권도는 태권도의 미래를 책임질 원동력입니다.

태권도는 더 이상 비장애인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.

장애인들에게는 태권도를 통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, 재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, 현재 많은 장애인들이 태권도를 배우고 익히고 있는 상태입니다.

저희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는 유일한 대한민국 내 장애인 태권도 중앙단체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 태권도 교육, 지도자 양성, 경기규칙 개발 등 장애인 태권도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

태권도는 장애인올림픽인 데플림픽과 패럴림픽에 모두 정식종목으로 포함되어 있는 몇 안되는 경기 종목 중 하나입니다. 또한 아시아패러게임에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있습니다.

장애인 태권도의 발전은 단순히 회장 한사람이나, 저희 협회 하나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.

장애인 태권도 역시 태권도의 한 가족이자 한 줄기임을 명심해 정부와 태권도 유관단체 등에서 현실적인 지원을 통해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해야 합니다.

저는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회장으로서 우리 장애인 태권도인들을 대표해 여러분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정정당당히 누릴 수 있도록 정부와 유관단체 등을 뛰어다니겠습니다.

장애인 태권도인 여러분 역시 각자 맡은 바 환경과 자리에서 우리 장애인 태권도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.

 

 

  

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회장 오태웅